Daily 2011 s/s apartamento magazine issue.7(아파르타멘토 매거진) 2011/06/07 10:58 by Something About Us






쇼룸을 방문해주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 쇼룸은 생선구이집과 라면집을 마주하고 있고, 아래층에는 자연산 횟집이 자리한 지리적으로 매우 독특한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때면 끼니를 해결할곳이 많아서 좋긴하지만 어중간하게 남은 점심시간을 떼울만한곳이 여의치 않은데요, 그럴때마다 저희는 바로 맞은편에 있는 해외서적을 주로 판매하는 서점에 다녀옵니다.
몇달전, 그곳에서 '아파르타멘토'매거진을 발견했을때, 종이재질과 독특한 레이아웃, 그리고 흔히 보던 잡지와는 다른 크기에 매료되어 덥석 구입을 했습니다. 아파르타멘토 매거진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이탈리아의 밀라노에 본사를 둔 스페인 인테리어 매거진으로 다행히 언어는 스페인어가 아닌 영어로 이뤄져 있습니다.^^ 가장 근본은 인테리어 잡지이지만, 독특한 레이아웃과 그래픽작업, 그리고 적재적소에 위치한 폰트의 다양화로 인해 오히려 그래픽 디자인잡지같은 느낌을 줍니다. 제가 6번째 이슈를 읽고 받은 개인적인 느낌은 에세이형식의 글이 앞부분에 자리하고 있어서 그런지 우리나라 에세이집인 '좋은생각'의 인테리어 버전이란 느낌이 듭니다. 얼마전 한국에서 전시를 가졌던 유르겐 텔러가 7번째 이슈 표지를 장식한걸 보니, 점심시간에 또한번 시간을 내서 서점에 다녀와야겠습니다. (by fall)







사진출처 (http://www.apartamentomagazine.com/)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