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polaroid project (폴라로이드 프로젝트) 2011/05/19 14:23 by Something About Us






몇해전 영국의 폴라로이드사가 더이상 필름을 생산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대체 무슨 고집이었는지 그 이후 여행중에 한 가게에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구입했습니다. 다행히 몇해가 지난 지금, 비록 그때보다 비싸지만 필름을 구할 수 있게 되었고, 폴라로이드사가 아닌 다른 회사에서 생산하는 필름을 사용하여 간직하고 싶은 찰나를 사진으로나마 영원히 붙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이 모두 그러하겠지만 특히 폴라로이드는 그가 가진 특유의 색감과 찰나의 순간이 있습니다. '다시'라는것이 절대 통하지 않는, 인위적으로 연출할 수 있지만 작가와 피사체가 숨쉬고 반응하는 박자에 따라 달라지는 그 순간의 사진이 많은 작가들이 폴라로이드를 놓을 수 없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폴라로이드 이미지를 좋아하시는분께 제가 멋진사이트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www.poladroid.net에 들어가시면 오른쪽편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파일이 하나 있습니다.(FREE라고 매우 크게 적혀져 있는!!)
그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바탕화면에 폴라로이드 아이콘이 하나 생성되는데, 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폴라로이드 사진처럼 바꿀수가 있습니다.(물론, 원본은 보존되니 걱정마세요.^^) 신기한건, 진짜 폴라로이드가 내는 소리처럼 '이-잉 치크'라는 소리가 나면서 바탕화면에 실시간으로 폴라로이드가 점점 나타나는것을 볼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색감이 짙어지니 원하는때에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그때 그순간을 영원히 붙잡아 둘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물론, 영어입니다.!!!


사진출처
http://polaroids.linascheynius.com/
http://www.poladroid.net
band of outsiders 2011 s/s lookbook




덧글

댓글 입력 영역